ETC/??? &etc; ... 미분류

[스크랩] 일본땅은 백제땅(105회): 백제말에서 `오하요-`란 무었인가?

monocrop 2007. 11. 2. 23:03
산을 타는 기분이 어떠신지?
엄청 ‘조하요’
‘왜’인은 사투리지만 정확하게 말했다.
다시 이 말을 현대 일본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한자와 かな로 써보면 다음과 같다.

早はよう
조하요-(제거할 종성이 없으므로 그대로 백제말이 된다.)

*조하요; ‘좋아요’, ‘좋습니다.’의 옛 사투리.
*백제말을 한자로 기록해 놓은 ‘早(조)’자가 없었다면 ‘はよう(하요-)’가 백제말에서
무었을 의미하는지 영영 몰랐을 것이다

명치이후 일본정부 산하 조선어 비밀 연구원들이 위의 말을 함부로 갈라서 아래와
같은 사전적 단어를 만들었다. 사실은 여기서 부터가 조선말(백제말)과 일본말?의 경계선이다.

おはよう[御早う]:안녕하시오.(早:일찍 조)
(일본정부가 ‘조하요’라는 말을 정책적으로 ‘안녕하시오’라는 뜻으로 바꾸어 버렸다.早자에
‘안녕하시오’라는 뜻은 없다.)

*그리고 위 단어에 ‘お[御]’자를 덧붙인 관계로 ‘조하요’를 알아 내는데 시간이 걸렸다.
*이 결과 ‘早(조)’자를 ‘하요’라고 읽는 웃지 못할 꼴이 되었다.
*이제 일본어에 숨겨진 비밀이 속속 들어나고 있지만 일본이 이렇게까지 했을 줄은 아무도
꿈에도 몰랐었다.백제의 모든 것,조선의 모든 것, 정치,경제,사회,역사.문화,등등, 특히 말까지 훔처 가지 않았던가?
그렇게 해놓고 그들은 ‘도래인’이라는 멋진 거짓말을 창안해 내었다.그래서 ‘과거도 현재도 잊고
미래만 보고 사이좋게 지내자.‘는 일본측의 제안이 허망하고 허망한 것이다.




출처 : 한류열풍 사랑
글쓴이 : 남신웅43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