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system

[스크랩] 공간의 여유와 다재다능이 주는 기쁨 [TEAC] 티악 CR-H225B

monocrop 2010. 10. 22. 02:18
근간에 와서 PC-Fi와 미니오디오들이 상당한 강세에 있는것 같다. 좁은 공간에 왁자지껄 모여 있는 스피커들을 보며 가슴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것이고 1년에 너다섯편의 영화를 보기 위해서 홈시어터를 장만하였는가 하는 푸념을 늘어놓는 분들도 계실것이다.
이러한 점들을 느끼시는 분들과 자리를 떠나지 않고 책상위에서 모든것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고성능 미니오디오가 어찌 보면
오디오 생활을 즐기는데 가장 매력적인 존재이지 않나 싶다.
TEAC사는 가정용 기기뿐만 아니라 프로오디오 시장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메이커이다. 녹음실, 공연장 등에서 상당수의 CD플레이어들이 TEAC사의 제품이다. 제품 자체가 상당히 신뢰감이 있고 내구력 또한 좋기 때문에 선호되지 않나 싶다. 또한 Esoteric이라는 하이엔드 CD플레이어 메이커 또한 TEAC사의 작품이다.
이러한 핏줄에서 태어난 CR-H225B는 몇년전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며 아직도 미니오디오 시장에서 한축을 이루고 있다.
CR-H225B는 미니오디오가 갖추어야할 거의 모든 면을 갖추고 있는데 타사의 제품과 지금까지도 메리트를 가지고 경쟁력이 있는것이 USB메모리에 CD의 소리를 녹음하여 담을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넉넉한 외부입력 단자를 지원하고 있어 컴퓨터등의 외부기기와의 연결도 여유롭게 할수 있다.
튜너의 수신율은 지역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일수 있겠지만 사무실에서 테스트하여본 결과 타사의 미니오디오들보다 적은 잡음으로 우수한 수신율을 보였다.
미니오디오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다양한 이유만큼이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괜찮은 사운드를 내는 제품이 TEAC CR-H225B라 생각된다. 공간의 여유와 음악을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출처 : Hi-Fi Audio
글쓴이 : AV프라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