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note

오른쪽 두뇌로 그려라 -베티 에드워즈

monocrop 2007. 10. 15. 00:09

[오른쪽 두뇌로 그림을 그려라] -베티 에드워즈 저.

 

 

베티 어드워즈Betty Edwards라는 미술 교육분야의 박사이자

캘리포니아 주립대 미술과 교수는

약 두달만에 학생들을 다음과 같이 만들어 버렸다.

 

나의 느낌대로 말하자면 걸음마도 불안한 아이를 두달만에 자전거를

타도록 만들어 버린 꼴이라 표현하고 싶다.

 

 

 

 

 

 

 

 

 

 

그것은 한순간의 착상에 의한 발견일 수도 있는데,

누구는 idea 라는 것이

이데아의 세계가 잠시 보이는 상태가 바로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순간이라고 말한 것이 기억난다.

.........

 

대상을 화폭에 옮기는 소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보고 있던

그녀는, 우연히

어느 대가의 뎃생을 거꾸로 놓고 모사해 보도록 시켜보게 되었는데,

결과는 상상을 초월한 것이어서,

 

교수와 학생들 모두 놀라는 경험을 공유하게 되었다.

또한 이로부터

대상이 아닌 대상을 둘러싼 여백을 주시하고 그렸을 때

훨씬 더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오른쪽 두뇌로 그림을 그려라라는 그의 연구는 이렇게 해서 시작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