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허황옥(許黃玉)의 출생지
허황옥의 유전물질(DAN) 분석에 의하면 북방계가 아닌 남방계임을 확인되고 있어서 허황옥은 인도 고지도에 나와 있는 아요디아의 옛 지명 아유타국(阿踰陀國)에서는 1세기에 북방 월지족(月氏族)의 남침으로 지배층을 쫓겨나 중국 서남 고원지대를 거쳐 중국 사천(四川)지방인 촉나라에 정착했다
허왕후(許王后)의 능비에 <보주태후(普州太后) 허씨릉>이라 쓰인 데서 허왕후가 보주(普州)란 곳과 연관이 있다고 보고 사천성(四川省) 안악현의 옛 지명인 것을 알아냈다
그곳에서 서기 48년 전(前) 해(年)에 반란이 일어나 허왕후는 중국 창장(長江)에 배를 띄워 다시 피란길에 오른다
얼굴이 까무잡잡하고 눈이 파란한 인도 소녀인 허왕후는 오빠와 더불어 삼협(三峽)을 거쳐 황해로 나와 김해 앞 바다에 이른 보트 피플이었던 것이다
이 허왕후의 이동지역을 꿰는 문화의 공통분모로 물고기 두 마리가 마주 바라보고 있는 쌍어(雙魚) 신앙이다 아요디아의 사원이나 풍물에 쌍어가 흔하고 보주에서도 확인됐으며 김수로왕릉의 정문에도 이 천축문화인 쌍어가 새겨져 있다
허황옥의 오라버니인 장유화상(長遊和尙)이 세웠다는 은하수에도 두 쌍의 쌍어를 찾아 볼 수 있다
언어학자로부터 가락(伽洛)이라는 말이 인도 고대어에서 물고기를 뜻한다는 것도 알아내어 허황옥(許黃玉)의 궤적을 언어학적으로도 입증했다 고고학이나 역사의 쟁점들이 이처럼 유전학으로 해결될 길이 열려 기대를 부풀게 하는 허왕후의 DNA다 허왕후의 DNA자료에 의하면 남방계 사람으로 알려지고 있다
(1)인도 남동부 아요디아시(市)<옛:阿踰陀國, 아유타국>
가락국 김수로왕의 왕비 김해 허씨의 시조인 허황옥의 고향이 아유타국이 어디냐를 둘러싸고 여러 가지 학설이 있지만 다수설로 인도 갠지스강 중류의 아요디아(阿踰陀國)설이다
고대 코살국의 수도였던 이 일대에서 아직도 널리 사용하고 있는 쌍어문장(雙魚文章)이 수로왕릉의 신어상(神魚像)과 흡사하기 때문이다
아요다아 시내의 힌두교 사원에는 대문 문설주 위에 두 마리 물고기 그림이 새겨져 있으며 경찰 계급장, 심지어 택시 번호판에도 물고기가 그려져 있다고 한다 아요디아인들은 예나 지금이나 신어(神魚)가 사람의 생명을 보호하는 수호신이라고 믿고 있어 그 신앙이 허황옥을 통해 가락국에 전파됐다는 것이다
-중국 흑룡강 유역의 허저족(許猪族,赫哲族)의 어로상이나 물고기 껍질로 옷을 만드는 기술이 유사하다
-<8지안> 그룹이 부르는 <우수리강 배노래>는 중국에서 널리 불려지고 있는 허저족 민가(민요)
http://kr.chinabroadcast.cn/1/2004/05/29/1@12251.htm
(2)중국 쓰촨성 안악현 아유타국--차 문화 유래
ㄱ.허황옥의 출생지가 중국 쓰촨성(四川省) 안악현 아유타국설
2000년 전에 허황옥 일행을 태운 중형 선박이 인도양을 돌아 동중국해(東中國海)를 거쳐 김해(金海)해변에 도착할 수 있을 만큼 인도인들이 뛰어난 항해술을 가졌다고 믿기 어렵다는 주장도 적지 않다
그래서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것이 지금 중국 쓰촨성(四川省,사천성) 안악현으로 비정되는 아유타국설(阿踰陀國說)이다 이는 대당서역기(大唐西域記0)에 나와 있는 중천축국(中天竺國) 아유타에 관한 기술을 근거로 한다 즉 이 나라의 공주 허황옥(許黃玉) 일행이 몰락한 왕국을 버리고 살길를 찾아 양쯔강을 타고 동중국해로 나온 뒤 가락국에 도착했을 것이라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그런데 당시 아유타국이 있던 지방은 아리(阿里)로 불렀는데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는 우리 민요가 실은 아리(阿里)의 딸인 허황옥(許黃玉)이 고향을 떠나 험난한 여정을 하게 되는 애틋한 심정을 읊은 노래라는 설도 있다
-나당(羅唐) 연합군으로 백제와 고구려 점령 과정(당의 나라의 도움은 허황옥 후손들의 지위와 역할)
ㄴ.쓰촨성(四川省)
中國 四川省 http://www.sichuan.gov.cn
쓰촨성(四川省)은 중국 남서부의 성이다
쓰촨성(四川省)의 면적은 53만 9000평방 km(한반도 면적 2.5배, 남한 면적 6배)이고 인구는 9,865만명이고 서쪽은 티베르트자치구, 북으로는 칭하이(靑海). 간쑤(甘肅). 산시(陜西), 동쪽은 후베이(湖北). 후난(湖南), 남으로는 구이저우(貴州). 원난(雲南)의 성(省)과 접하고 있다
쓰촨성(사천성) 대부분은 한족이고 기타 민족이 이족.티베트족. 먀오족. 회족(回族)등으로 여러 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9지구. 3자치구. 16시. 170현. 7자치현. 3공농구(工農區:1983년)를 포함하고 성도(省都)는 청두(成都)이다
지형은 서쪽의 촨시고원(川西高原)과 동쪽의 쓰촨분지(四川盆地)로 크게 나뉘는데, 촨시고원은 칭짱고원(靑藏高原) 남동부를 차지하여 험준한 산맥과 깊은 협곡이 동서로 뻗고 동부에 궁가산(7556m)이 솟아 있으며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지대이기도 하다
쓰촨분지에는 북서로는 청두평원, 중앙으로는 구릉지대, 동으로는 산맥과 하곡(河谷)이 있다
쓰촨분지의 기후는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는 더우며, 강우량도 많아 식물의 생육기간이 길다 또 가을에거 봄에 걸쳐 안개가 많다
한편 촨시고원은 1월에 섭씨-3~-9도로 춥고, 7월에도 섭씨 15도 전후 , 강우량도 약 500mm이다 토지가 비옥하고 관개가 발달한 풍요로운 청두평원은 예로부터 <천부지국:天府之國>이라고 하였는데 주요 농산물로는 생산령이 가장 많은 쌀 외에 밀, 고구마, 옥수수, 채종, 사탕수수, 차, 담배등이 있고 양잠도 유명하다
축산물로는 돈모(豚毛). 피혁의 생산이 많고, 축적량 약 7억 미터인 목재 외에 동유(桐油), 옻, 황련(黃連), 천궁(川芎)등의 임산물과 약초로도 알려져 있다
지하자원은 남서와 남동부의 석탄. 철광석, 중부의 인광석, 서부의 석면. 구리. 금등이 풍부하다
공업도 중화학공업과 경공업의 여러 분야와 석탄 .천연가스 부분등이 크게 발전 하였다
교통도 충경(重慶)과 청두, 산시성 바오지(寶鷄), 윈난성 쿤밍(昆明), 충칭과 구이저우성 구이양(貴陽), 후베이성 샹판(襄樊)을 잇는 철도, 청두에서 티베트의 라싸, 간쑤성 란저우(蘭州)등으로 자동차 도로가 개통되고 양쯔강을 중심으로 전국 제일의 하천교통, 청두로부터 각 방면에 항공로등 발전이 괄목할 만하다
주요 도시로는 청두. 충칭. 쯔궁(自貢). 두커우(渡口)등이 있다
명승. 사적도 많아, 어메이산(峨眉山), 두보당(杜甫堂)등과 석불(石佛)이 5만이나 있는 석굴, 천불애(千佛崖)가 유명하다 또 13개의 자연보호구에는 팬더(곰). 금사후등이 보호되고 있다
-盆:동이 분
-藏:감출 장
-桐:오동나무 동
-芎:궁궁이 궁
-樊:울 번
-崖:낭떠어지 애
2.허황옥(許黃玉)의 일대기(一代記)
허황옥(許黃玉)은 가야국(가락국) 수로왕의 비(妃)이고 허황후(許黃后)라고도 한다
본래 아유타국(阿踰陀國)의 공주로 48년 (고구려 유리왕 25년) 가야에 건너와 수로왕의 왕후가 되고 이듬해 태자 거등공(居登公)을 낳은 이후 8명의 더 낳았는데 1명은 자신의 성(姓)인 허(許)를 주었다고 한다
157세에 죽었는데 구지봉(龜旨峰) 동북쪽 언덕에 장사 지냈다고 하며 현재 김해시(金海市) 구산동(龜山洞)의 고분이 허왕후의 능이라고 전해오고 있다
시호는 보주태후(普州太后)이다
-阿: 언덕 아
-踰:넘을 유
-陀:험할 타
-龜:땅이름 구
-普:넓을 보
-허황옥실버문화축제
http://silver.wgimhae.or.kr
3.허황옥 이동과 차(茶) 문화
한국에서 차문화는 <삼국유사>에 따르면 가락국 김수로왕의 왕비가 된 아유타국의 허황옥 공주가 종자를 가져와 김해에 심었다고 전하고 있다
(1)伽倻茶禮(가야다례)의 考證(고증)
http://www.myungwonculture.org/culture/06.htm
이능화(이능화, 1869-1943)의 <조선불교 통사>에는 인도차의 전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세상에는 수로왕비인 허씨(許氏)가 인도에서 가져 온 차(茶)씨라고 전한다>
(2)미주한인 이민 100주년 기념 한국 차 문화 및 전통무용 공연(한국차 문화협회)
http://www.koreatea.or.kr/news/0312/17.htm
저는 아유타국 공주로서 성은 허씨, 이름은 황옥입니다 나이는 열여섯살입니다
허황옥 일행이 한국 차를 가져왔습니다
4.허황옥 일행의 분포지역(허씨족의 분포지역)
가락국의 문장은 김해 수로왕릉에 그려져 있는데 물고기 두 마리가 마주보고 있는 신어상(神魚像)이다
신어상은 바빌로니아에서 시작된 신어사상의 상징이고 발견지는 간다라(파키스탄), 인도 아요디아, 방글라데시, 중국의 사천성. 운남성. 무창지방, 한국의 경상남도, 일본의 쿠마모토이다
신어상 발견지가 허씨족들의 분포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다
흑룡강 허저족도 물고기를 잡아 먹고 생활하는 민족으로 남방에서 북방으로 이주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간다라(파키스탄)
-아요디아(인도)
-방글라데시
-중국 사천성, 운남성, 무창지방등지
-한국 경상남도
-일본의 쿠마토마 지역
쿠마모토는 여기 있어요
http://kr.blog.yahoo.com/kumamotohong/177606.html?p=3&pm=1
일본판 선녀와 나뭇꾼 이야기
http://news.media.daum.net/culture/leisure/200407/21/ohmynews/v7050879.html
-고이잡이 민족(흑룡강의 허저족)
http://www.korea-china.or.kr/sub02/sub02-contents.asp?table=report21&id=171&no=2003.%204%20%EC%9B%94%ED%98%B8&j=13&page=1&newpage=1&oldpage=1
<세상은 넓다> 중국의 낮은 목소리-중국 소수민족(허저족) KBS 월드넷 자료
http://worldnet.kbs.co.kr/bbs/ezboard.cgi?db=w_china_video&action=read&dbf=161&page=0&depth=3
5.김수로왕(金首露王)
김수로왕은 가야(가락)의 시조(42-199)이고 수릉(首陵)이라고 하며 김해 김씨의 시조로 한국지역의 원주민으로 알려지고 있다
탄생과 치적은 <삼국유사> <가락국기>에 전해지고 있다
나라가 없던 시절 가락지역의 주민들은 3월 어느 날 하늘의 명을 받아 9간(九干)이하 수백 명이 구지봉(龜旨峰)에 올라가 하늘에 제사하고 춤추며 노래하자 하늘에서 붉은 보자기에 싸인 금빛 그룻이 내려왔는데 그 속에는 황금색 알이 6개 있었다
12일이 지난 뒤 이 알에서 남아(男兒)가 태어났는데 제일 먼저 나온 아이가 수로였다
주민들은 수로를 가락국의 왕으로 다른 남아(男兒)들은 각각 5가야의 왕으로 모셨다
수로는 관직을 정비하고 아유타국(阿踰陀國)의 왕녀 허황옥을 왕비로 맞이하여 157년을 재위하다가 죽었다
이 신화는 신성한 왕권의 내력을 풀이한 천강난생신화(天降卵生神話)로서 한국 고대국가 성립기에 나타나는 건국 시조 신화에 속한다
수로왕은 금관가야가 신라에 병합된 뒤에도 가야의 시조로 봉사(奉祀)되었고 고려시대까지 계속되었다
수로왕계(수로왕 후손)는 김해김씨(金海 金氏)와 김해허씨(金海 許氏) 그리고 인천이씨(仁川 李氏, 인천이씨는 신라 경덕왕 14년 허기가 당나라에 사신으로 갔어 당나라 헌종에거 이허기로 하사 받음)등이다
우리나라 성씨 중에서 가장은 숫자를 차지하는 성씨가 수로왕계이다
남한 인구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가락왕조 연대표
http://user.chollian.net/~okdoki/kings/king06.html
가락시대(駕洛, 42년-532년, 490년간 총 10대 왕)
-김유신 장군은 신라를 도와 신라와 당나라 연합군으로 한반도 통일국가를 수립했다
6.김해(金海-金忠善) 김씨
시조는 김충선, 일본사람으로 본래 이름은 스나야가(沙也可)이다
임진왜란 때 가토 기요마사(加藤淸正)의 좌선봉장으로 조선침략에 앞장 섰으나 임진왜란이 조선에 대한 불의의 침략임을 깨닫고 조선의 문물을 흠모하여 경상도 병마절도사 박진(朴晉)에게 투항, 일본군을 무찔렀다
뒤에 도원수 권율(權慄)등의 주청으로 김충선(金忠善)이란 성명을 하사받고 자헌대부에 올랐다 진주 목사 장춘점(張春點)의 딸과 결혼하였고 김해를 본관으로 하사 받았다 그의 일본 성이 스나(沙)임을 고려하여 모래 중에는 사금이 으뜸이라 하여 김(金)씨 성을 하사하고 금 중에는 김해의 금이 으뜸이라 하여 김해를 본관으로 하사했다고 한다 인구 수 12만 52277명(1985년)이다
*沙-모래사
7.인천(仁川) 이씨(李氏)의 내력(來歷)
-득성조(得姓祖) 이허기(李許奇)-
인천 이씨의 선계(先系)는 가야계의 허씨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모든 허씨들의 세보(世譜) 이전의 인물임으로 명확한 상대의 출계(出系)는 상고할 수 없으나 다만 서기 755년(乙未 신라 경덕왕 14년)에 아찬(阿餐)의 벼슬로 계신 허기(허황후의 23세 손)께서 신라의 사신으로 당나라에 갔을때 그해 11월 안록산의 난이 발생하여 당나라 헌종이 756 병신년(丙申年)에 촉(蜀)나라로 피난하게 되었다 그때 위험을 무릅쓰고 허기(許奇)께서 호종(扈從)하였으며 757 정유년(丁酉年)에 난(亂)이 평정되어 황제가 도성으로 돌아와서 이를 가상히 여겨 시서(詩書)와 황제의 성(姓)인 이씨(李氏) 성(姓)을 사성(賜姓) 받아 무술년(戊戌 758년)에 신라로 환국 하심에 신라 경덕왕께서 친히 그 공을 높이여 소성백(邵城伯)의 작위(爵位)와 식읍(食邑) 1,500호를 봉하여 세습케 되었던 것이다
이로서 김해(金海) 허씨(許氏)에서 인천(仁川) 이씨(李氏)가 되었으니 우리는 이허기(李許奇) 선조를 득성조(得姓祖)라 한다
*아찬: 신라 17관등 중 여섯 번째 관등
-인천이씨 종친회 http://www.icl.or.kr
허황옥의 유전물질(DAN) 분석에 의하면 북방계가 아닌 남방계임을 확인되고 있어서 허황옥은 인도 고지도에 나와 있는 아요디아의 옛 지명 아유타국(阿踰陀國)에서는 1세기에 북방 월지족(月氏族)의 남침으로 지배층을 쫓겨나 중국 서남 고원지대를 거쳐 중국 사천(四川)지방인 촉나라에 정착했다
허왕후(許王后)의 능비에 <보주태후(普州太后) 허씨릉>이라 쓰인 데서 허왕후가 보주(普州)란 곳과 연관이 있다고 보고 사천성(四川省) 안악현의 옛 지명인 것을 알아냈다
그곳에서 서기 48년 전(前) 해(年)에 반란이 일어나 허왕후는 중국 창장(長江)에 배를 띄워 다시 피란길에 오른다
얼굴이 까무잡잡하고 눈이 파란한 인도 소녀인 허왕후는 오빠와 더불어 삼협(三峽)을 거쳐 황해로 나와 김해 앞 바다에 이른 보트 피플이었던 것이다
이 허왕후의 이동지역을 꿰는 문화의 공통분모로 물고기 두 마리가 마주 바라보고 있는 쌍어(雙魚) 신앙이다 아요디아의 사원이나 풍물에 쌍어가 흔하고 보주에서도 확인됐으며 김수로왕릉의 정문에도 이 천축문화인 쌍어가 새겨져 있다
허황옥의 오라버니인 장유화상(長遊和尙)이 세웠다는 은하수에도 두 쌍의 쌍어를 찾아 볼 수 있다
언어학자로부터 가락(伽洛)이라는 말이 인도 고대어에서 물고기를 뜻한다는 것도 알아내어 허황옥(許黃玉)의 궤적을 언어학적으로도 입증했다 고고학이나 역사의 쟁점들이 이처럼 유전학으로 해결될 길이 열려 기대를 부풀게 하는 허왕후의 DNA다 허왕후의 DNA자료에 의하면 남방계 사람으로 알려지고 있다
(1)인도 남동부 아요디아시(市)<옛:阿踰陀國, 아유타국>
가락국 김수로왕의 왕비 김해 허씨의 시조인 허황옥의 고향이 아유타국이 어디냐를 둘러싸고 여러 가지 학설이 있지만 다수설로 인도 갠지스강 중류의 아요디아(阿踰陀國)설이다
고대 코살국의 수도였던 이 일대에서 아직도 널리 사용하고 있는 쌍어문장(雙魚文章)이 수로왕릉의 신어상(神魚像)과 흡사하기 때문이다
아요다아 시내의 힌두교 사원에는 대문 문설주 위에 두 마리 물고기 그림이 새겨져 있으며 경찰 계급장, 심지어 택시 번호판에도 물고기가 그려져 있다고 한다 아요디아인들은 예나 지금이나 신어(神魚)가 사람의 생명을 보호하는 수호신이라고 믿고 있어 그 신앙이 허황옥을 통해 가락국에 전파됐다는 것이다
-중국 흑룡강 유역의 허저족(許猪族,赫哲族)의 어로상이나 물고기 껍질로 옷을 만드는 기술이 유사하다
-<8지안> 그룹이 부르는 <우수리강 배노래>는 중국에서 널리 불려지고 있는 허저족 민가(민요)
http://kr.chinabroadcast.cn/1/2004/05/29/1@12251.htm
(2)중국 쓰촨성 안악현 아유타국--차 문화 유래
ㄱ.허황옥의 출생지가 중국 쓰촨성(四川省) 안악현 아유타국설
2000년 전에 허황옥 일행을 태운 중형 선박이 인도양을 돌아 동중국해(東中國海)를 거쳐 김해(金海)해변에 도착할 수 있을 만큼 인도인들이 뛰어난 항해술을 가졌다고 믿기 어렵다는 주장도 적지 않다
그래서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것이 지금 중국 쓰촨성(四川省,사천성) 안악현으로 비정되는 아유타국설(阿踰陀國說)이다 이는 대당서역기(大唐西域記0)에 나와 있는 중천축국(中天竺國) 아유타에 관한 기술을 근거로 한다 즉 이 나라의 공주 허황옥(許黃玉) 일행이 몰락한 왕국을 버리고 살길를 찾아 양쯔강을 타고 동중국해로 나온 뒤 가락국에 도착했을 것이라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그런데 당시 아유타국이 있던 지방은 아리(阿里)로 불렀는데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는 우리 민요가 실은 아리(阿里)의 딸인 허황옥(許黃玉)이 고향을 떠나 험난한 여정을 하게 되는 애틋한 심정을 읊은 노래라는 설도 있다
-나당(羅唐) 연합군으로 백제와 고구려 점령 과정(당의 나라의 도움은 허황옥 후손들의 지위와 역할)
ㄴ.쓰촨성(四川省)
中國 四川省 http://www.sichuan.gov.cn
쓰촨성(四川省)은 중국 남서부의 성이다
쓰촨성(四川省)의 면적은 53만 9000평방 km(한반도 면적 2.5배, 남한 면적 6배)이고 인구는 9,865만명이고 서쪽은 티베르트자치구, 북으로는 칭하이(靑海). 간쑤(甘肅). 산시(陜西), 동쪽은 후베이(湖北). 후난(湖南), 남으로는 구이저우(貴州). 원난(雲南)의 성(省)과 접하고 있다
쓰촨성(사천성) 대부분은 한족이고 기타 민족이 이족.티베트족. 먀오족. 회족(回族)등으로 여러 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9지구. 3자치구. 16시. 170현. 7자치현. 3공농구(工農區:1983년)를 포함하고 성도(省都)는 청두(成都)이다
지형은 서쪽의 촨시고원(川西高原)과 동쪽의 쓰촨분지(四川盆地)로 크게 나뉘는데, 촨시고원은 칭짱고원(靑藏高原) 남동부를 차지하여 험준한 산맥과 깊은 협곡이 동서로 뻗고 동부에 궁가산(7556m)이 솟아 있으며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지대이기도 하다
쓰촨분지에는 북서로는 청두평원, 중앙으로는 구릉지대, 동으로는 산맥과 하곡(河谷)이 있다
쓰촨분지의 기후는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는 더우며, 강우량도 많아 식물의 생육기간이 길다 또 가을에거 봄에 걸쳐 안개가 많다
한편 촨시고원은 1월에 섭씨-3~-9도로 춥고, 7월에도 섭씨 15도 전후 , 강우량도 약 500mm이다 토지가 비옥하고 관개가 발달한 풍요로운 청두평원은 예로부터 <천부지국:天府之國>이라고 하였는데 주요 농산물로는 생산령이 가장 많은 쌀 외에 밀, 고구마, 옥수수, 채종, 사탕수수, 차, 담배등이 있고 양잠도 유명하다
축산물로는 돈모(豚毛). 피혁의 생산이 많고, 축적량 약 7억 미터인 목재 외에 동유(桐油), 옻, 황련(黃連), 천궁(川芎)등의 임산물과 약초로도 알려져 있다
지하자원은 남서와 남동부의 석탄. 철광석, 중부의 인광석, 서부의 석면. 구리. 금등이 풍부하다
공업도 중화학공업과 경공업의 여러 분야와 석탄 .천연가스 부분등이 크게 발전 하였다
교통도 충경(重慶)과 청두, 산시성 바오지(寶鷄), 윈난성 쿤밍(昆明), 충칭과 구이저우성 구이양(貴陽), 후베이성 샹판(襄樊)을 잇는 철도, 청두에서 티베트의 라싸, 간쑤성 란저우(蘭州)등으로 자동차 도로가 개통되고 양쯔강을 중심으로 전국 제일의 하천교통, 청두로부터 각 방면에 항공로등 발전이 괄목할 만하다
주요 도시로는 청두. 충칭. 쯔궁(自貢). 두커우(渡口)등이 있다
명승. 사적도 많아, 어메이산(峨眉山), 두보당(杜甫堂)등과 석불(石佛)이 5만이나 있는 석굴, 천불애(千佛崖)가 유명하다 또 13개의 자연보호구에는 팬더(곰). 금사후등이 보호되고 있다
-盆:동이 분
-藏:감출 장
-桐:오동나무 동
-芎:궁궁이 궁
-樊:울 번
-崖:낭떠어지 애
2.허황옥(許黃玉)의 일대기(一代記)
허황옥(許黃玉)은 가야국(가락국) 수로왕의 비(妃)이고 허황후(許黃后)라고도 한다
본래 아유타국(阿踰陀國)의 공주로 48년 (고구려 유리왕 25년) 가야에 건너와 수로왕의 왕후가 되고 이듬해 태자 거등공(居登公)을 낳은 이후 8명의 더 낳았는데 1명은 자신의 성(姓)인 허(許)를 주었다고 한다
157세에 죽었는데 구지봉(龜旨峰) 동북쪽 언덕에 장사 지냈다고 하며 현재 김해시(金海市) 구산동(龜山洞)의 고분이 허왕후의 능이라고 전해오고 있다
시호는 보주태후(普州太后)이다
-阿: 언덕 아
-踰:넘을 유
-陀:험할 타
-龜:땅이름 구
-普:넓을 보
-허황옥실버문화축제
http://silver.wgimhae.or.kr
3.허황옥 이동과 차(茶) 문화
한국에서 차문화는 <삼국유사>에 따르면 가락국 김수로왕의 왕비가 된 아유타국의 허황옥 공주가 종자를 가져와 김해에 심었다고 전하고 있다
(1)伽倻茶禮(가야다례)의 考證(고증)
http://www.myungwonculture.org/culture/06.htm
이능화(이능화, 1869-1943)의 <조선불교 통사>에는 인도차의 전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세상에는 수로왕비인 허씨(許氏)가 인도에서 가져 온 차(茶)씨라고 전한다>
(2)미주한인 이민 100주년 기념 한국 차 문화 및 전통무용 공연(한국차 문화협회)
http://www.koreatea.or.kr/news/0312/17.htm
저는 아유타국 공주로서 성은 허씨, 이름은 황옥입니다 나이는 열여섯살입니다
허황옥 일행이 한국 차를 가져왔습니다
4.허황옥 일행의 분포지역(허씨족의 분포지역)
가락국의 문장은 김해 수로왕릉에 그려져 있는데 물고기 두 마리가 마주보고 있는 신어상(神魚像)이다
신어상은 바빌로니아에서 시작된 신어사상의 상징이고 발견지는 간다라(파키스탄), 인도 아요디아, 방글라데시, 중국의 사천성. 운남성. 무창지방, 한국의 경상남도, 일본의 쿠마모토이다
신어상 발견지가 허씨족들의 분포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다
흑룡강 허저족도 물고기를 잡아 먹고 생활하는 민족으로 남방에서 북방으로 이주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간다라(파키스탄)
-아요디아(인도)
-방글라데시
-중국 사천성, 운남성, 무창지방등지
-한국 경상남도
-일본의 쿠마토마 지역
쿠마모토는 여기 있어요
http://kr.blog.yahoo.com/kumamotohong/177606.html?p=3&pm=1
일본판 선녀와 나뭇꾼 이야기
http://news.media.daum.net/culture/leisure/200407/21/ohmynews/v7050879.html
-고이잡이 민족(흑룡강의 허저족)
http://www.korea-china.or.kr/sub02/sub02-contents.asp?table=report21&id=171&no=2003.%204%20%EC%9B%94%ED%98%B8&j=13&page=1&newpage=1&oldpage=1
<세상은 넓다> 중국의 낮은 목소리-중국 소수민족(허저족) KBS 월드넷 자료
http://worldnet.kbs.co.kr/bbs/ezboard.cgi?db=w_china_video&action=read&dbf=161&page=0&depth=3
5.김수로왕(金首露王)
김수로왕은 가야(가락)의 시조(42-199)이고 수릉(首陵)이라고 하며 김해 김씨의 시조로 한국지역의 원주민으로 알려지고 있다
탄생과 치적은 <삼국유사> <가락국기>에 전해지고 있다
나라가 없던 시절 가락지역의 주민들은 3월 어느 날 하늘의 명을 받아 9간(九干)이하 수백 명이 구지봉(龜旨峰)에 올라가 하늘에 제사하고 춤추며 노래하자 하늘에서 붉은 보자기에 싸인 금빛 그룻이 내려왔는데 그 속에는 황금색 알이 6개 있었다
12일이 지난 뒤 이 알에서 남아(男兒)가 태어났는데 제일 먼저 나온 아이가 수로였다
주민들은 수로를 가락국의 왕으로 다른 남아(男兒)들은 각각 5가야의 왕으로 모셨다
수로는 관직을 정비하고 아유타국(阿踰陀國)의 왕녀 허황옥을 왕비로 맞이하여 157년을 재위하다가 죽었다
이 신화는 신성한 왕권의 내력을 풀이한 천강난생신화(天降卵生神話)로서 한국 고대국가 성립기에 나타나는 건국 시조 신화에 속한다
수로왕은 금관가야가 신라에 병합된 뒤에도 가야의 시조로 봉사(奉祀)되었고 고려시대까지 계속되었다
수로왕계(수로왕 후손)는 김해김씨(金海 金氏)와 김해허씨(金海 許氏) 그리고 인천이씨(仁川 李氏, 인천이씨는 신라 경덕왕 14년 허기가 당나라에 사신으로 갔어 당나라 헌종에거 이허기로 하사 받음)등이다
우리나라 성씨 중에서 가장은 숫자를 차지하는 성씨가 수로왕계이다
남한 인구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가락왕조 연대표
http://user.chollian.net/~okdoki/kings/king06.html
가락시대(駕洛, 42년-532년, 490년간 총 10대 왕)
-김유신 장군은 신라를 도와 신라와 당나라 연합군으로 한반도 통일국가를 수립했다
6.김해(金海-金忠善) 김씨
시조는 김충선, 일본사람으로 본래 이름은 스나야가(沙也可)이다
임진왜란 때 가토 기요마사(加藤淸正)의 좌선봉장으로 조선침략에 앞장 섰으나 임진왜란이 조선에 대한 불의의 침략임을 깨닫고 조선의 문물을 흠모하여 경상도 병마절도사 박진(朴晉)에게 투항, 일본군을 무찔렀다
뒤에 도원수 권율(權慄)등의 주청으로 김충선(金忠善)이란 성명을 하사받고 자헌대부에 올랐다 진주 목사 장춘점(張春點)의 딸과 결혼하였고 김해를 본관으로 하사 받았다 그의 일본 성이 스나(沙)임을 고려하여 모래 중에는 사금이 으뜸이라 하여 김(金)씨 성을 하사하고 금 중에는 김해의 금이 으뜸이라 하여 김해를 본관으로 하사했다고 한다 인구 수 12만 52277명(1985년)이다
*沙-모래사
7.인천(仁川) 이씨(李氏)의 내력(來歷)
-득성조(得姓祖) 이허기(李許奇)-
인천 이씨의 선계(先系)는 가야계의 허씨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모든 허씨들의 세보(世譜) 이전의 인물임으로 명확한 상대의 출계(出系)는 상고할 수 없으나 다만 서기 755년(乙未 신라 경덕왕 14년)에 아찬(阿餐)의 벼슬로 계신 허기(허황후의 23세 손)께서 신라의 사신으로 당나라에 갔을때 그해 11월 안록산의 난이 발생하여 당나라 헌종이 756 병신년(丙申年)에 촉(蜀)나라로 피난하게 되었다 그때 위험을 무릅쓰고 허기(許奇)께서 호종(扈從)하였으며 757 정유년(丁酉年)에 난(亂)이 평정되어 황제가 도성으로 돌아와서 이를 가상히 여겨 시서(詩書)와 황제의 성(姓)인 이씨(李氏) 성(姓)을 사성(賜姓) 받아 무술년(戊戌 758년)에 신라로 환국 하심에 신라 경덕왕께서 친히 그 공을 높이여 소성백(邵城伯)의 작위(爵位)와 식읍(食邑) 1,500호를 봉하여 세습케 되었던 것이다
이로서 김해(金海) 허씨(許氏)에서 인천(仁川) 이씨(李氏)가 되었으니 우리는 이허기(李許奇) 선조를 득성조(得姓祖)라 한다
*아찬: 신라 17관등 중 여섯 번째 관등
-인천이씨 종친회 http://www.icl.or.kr
출처 : 아시아연방론
글쓴이 : CIA bear 허관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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