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etc; ... 미분류

[스크랩] 일본 땅은 백제 땅(127회) :일본 역사의 허와 실. ②

monocrop 2007. 11. 2. 22:39

5. 무로마찌(室町) 막부(幕府)시대[1333~1467,(고려 27대 충숙왕 1년~이조 세조12년)
일본정부는 이 시대를 산간레이(三管領), 야마나(山名), 오우찌(大內) 등 3氏에 의하여
성립되고 유지 되었으므로 재정이 무척 어려웠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산간레이, 야마나, 오우찌 이 3사람의 이름은 명치 식 읽기로 바뀌어져버려 백제 말의 흔적은 남아있지 않다. 그러나 한자는, 이두 식으로 읽으면
三管領 (삼관령)→사과려→사 가려 (사 가라고 왜치는 소리)
山名 (산명)→사며→ (물건을 ‘사며’라는 의미)
大內 (대내)→'대(신)내' (막부의 경비를 대신 낸다는 뜻)가 된다.

* 야마되 현 사람들은 백제 말이 서툴러서 ‘대신 내’라고 말해야 할 것을 ‘대내’라고 말하 는 경우가 허다하다. 앞으로도 이러한 예가 많이 나오겠지만 그들은 어떤 말의 중요한 부분을 많이 빠뜨려 놓았다
* 그리고 ‘사 과려’, ‘사 가려’처럼 ’과‘자와 ’가‘자를 구분 없이 사용하였다.
또한 앞에서 본 바와 같이 언어의 특성상 ‘나라’와 ‘놔라’도 구분되지 않는다.

일본의 역사 기술자들은 3氏라고 표현하지만, 이름 없는 장사꾼들이 조금씩 갹출하여
칼잡이들에게 주면 칼잡이들은 상인들을 보호해 주는 형식으로 존재를 이어나가고 있었 다.
오늘날의 깡패집단이 이렇다고 하던가?

* むろまち (무로마찌) : ‘뭐 하러 맡지’의 사투리. 즉 ‘왜 맡지’의 뜻.
이 말은 마땅한 권력도, 이득도 없이 상인들을 잡배들로부터 막아주는 신세를 한탄하면서 ‘이런 일을 왜 맡아서 고생을 하지’라는 뜻이 내재되어 있다.
*まち (마찌) : 일본의 시, 구 안의 한 구획 (한국의 ‘동’에 해당)을 책임 맡아 관리한다는
뜻에서 ‘まち’라고 한다.
우리는 일본에서 온 편지들에서 ‘○○まち (마찌)’라는 주소를 보고, ‘마찌’가 도대체 무 슨 뜻일까? 하고 궁금해 했었다.
이 단어 하나로서, 일본이 지금도 한국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실감 했을 줄 믿는다.
그들은 백제왕의 신민이었으며 백제 의 땅에 살고 있으며, 명치이전까지 백제 말을 사용 했었다.
명치 자신도 어린 시절, 백제 말을 하면서 자랐다.

6.전국시대 (戰國時代) [1467년~1573년, (이조 세조 12년~선조 36년)
일본은 이 106년 동안만 전국시대가 아니었다. 앞에서도 설명하였지만 무려 863년간이나 칼싸움을 했다. 정말 사는 것이 사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면서도 이 동안을 특별히 ‘전국 시대’라고 하는 것은, 주종관계가 무너지고 실력만 있으면 지배자가 되는 하극상의 시대 였기 때문이다.
* 戰國 (전국) :'저구'를 이두 식으로 표기한 말이다. 즉 지배하던 장군이 ‘졌다’는 뜻이다.
‘戰國’을 뜻으로 읽으면 원래의 뜻을 알 수 없다.
그러므로 일본서기, 고사기 만엽집 등 일본의 고서들도 音 즉 이두 식으로 읽어야 본래의 백제 말과 뜻을 알 수 있다. 특히 일본서기는 일본의 역사책이 아니다.

7. あづちももやま (安土桃 山) 시대 [1573년~1803년, (선조 6년~ 선조 36년)]
織田信長이 本能寺에서 불에 뛰어들어 자살하자 豊臣秀吉이 얼떨결에 뒤를 이어 통일된 일본의 수장이 된다.
그러나 풍신수길에게는 두 가지 큰 고민이 있었다.
위의 하극상 시대처럼 직전신장도 부하( 明智光秀)의 배신으로 자살 하였으므로 자신을 어떻게 지켜 나가야 할것이며,, 부하들에게 나누어 줄 영지를 어디서 어떻게 확보할 것이냐, 하는 문제 였다.

安土桃 山
안토도 산 (이 말을 이두 식으로 읽으면)
아토도 산
즉 ,‘맡어도 산’이라는 뜻이나 일본정부는 ‘ㅁ'에 해당하는 한자를 삭제하고 あづちもも やま 운운하며 무슨 대단한 문화나 평화 시대가 열린듯한 명치식 이름으로 개명 하였다.
安土桃 山이라는 말은 이 시대를 한 마디로 대변해 주고 있다.

풍신은 덕천처럼 ‘에도’를 개발할 생각은 못하고, 조선을 침략해야겠다, 고 결심한다. 그는 그것이 부하를 달래는 일석이조의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다.
그에게는 鳥銃이 있었으니까, 틀림없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었다. 그러나 그는 실패하고
말았다.
풍신은 가뜩이나 어려웠던 판에 조선 침략마저 실패하자 그의 시대는 끝나고 德川이 정권을 잡게 된다.
출처 : 한류열풍 사랑
글쓴이 : 남신웅43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