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스크랩]Banana Brownies

monocrop 2009. 2. 15. 02:59

 

Banana Brownies

출처 만두's kitchen♡ | 만두
원문 http://blog.naver.com/firstsh6/20052468380

 

 

브라우니 레시피를 오래전에 적어놓은거라 분명 참고하긴한것인데

생각이안나네요 ㅜ 죄송합니다^^;

제식대로해봤어요

맛은굳> <

 

 

재료: 달걀2개, 설탕65g, 소금약간, 오일40g, 다크초콜릿100g, 밀크초콜릿100g, 바나나1개반

 박력75g, 코코아15g, b.p 1/2t, 계피가루1/3t, 레드와인(or럼), 흑설탕 약간

 

 

 

 

 

바나나는 반을 가르고 2cm 길이로 썰어

 레드와인과 흑설탕을 약간 뿌려서 조려줍니다

원랜 3등분했었는데 너무커서 한번더잘랐어요

럼을 넣고 조리면 좋겠지만 없어서 그냥 집에 남아있는 레드와인으로다가..

 알콜은 날아가고 달콤한 와인향이 배어들어 너무 향긋해요

 

 

 

 

 

다크밀크를 섞었어요

발렌타인때 초콜릿만들고 남은걸 처치해야해서 크크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달걀에 설탕을 넣고 거품이 뽀글뽀글 할때까지 믹싱해주세요

설탕량은 더 줄이셔도 좋아요

줄인건데도 달더라구요 끄엑 ㅎㅎ

 

 

 

 

 

 

 

오일을 흘려넣으면서 믹싱해주고,

 

 

 

 

 

 

 

중탕하여 식혀놓은 초콜릿을 넣고 섞어주세요

 

 

 

 

 

 

 

 

가루류를 체쳐넣어요

 

 

 

 

 

 

반죽이 찐덕해서 넣을까말까하다가

바나나에 밀가루코팅하고  살짝만 섞는시늉했어요

나중에 생각하니 팬닝할때 반죽1/2채우고

바나나놓고 다시 반죽덮어주면 쉬운것을 뭉게질까봐 조심조심이었네요 ㅋㅋ

 

 

 

 

 

 

정사각팬에다 하려다가 오랜만에하는 베이킹이니

안쓰던것좀 써보자 해서

미니파운드랑 종이파이팬 써봤어요

수플레컵은 제시식용 ㅋㅋ

 

 

 

 

 

 

 

 

저희집 오븐은 가스오븐이구요

175도 20분~25분

 

중간에 5m로 슬라이스한 바나나 올려주고 마저구워줍니다

아무래도 보통 브라우니보다 높이가 낮아서

금방구워져요

온도랑 시간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시식용 브라우니


바나나를 레드와인에 조려서 붉은빛이 돌다보니까

맛은있는데 색감이 좀 맘에안들어서

이날씨에 분갈이에다가 과습으로 일주일넘게 몸살을 앓고있는 저희집 레몬밤.

밤밤이 아가잎을 떼어서 귀엽다고 이리저리 보다가

살짝 데코용으로 호호호

슈가파우더도 약간 뿌려줬어요

바나나가 노랑이 였으면 더이뻤겠죠

 

 


 

 

 

 

 

 

 

 

 

 

 

 

뜨끈뜨끈할때 한입먹어봤지요

우왕 바나나가 가운데 콕

 

원래가 물컹하고 느끼한과일이라 잘안먹는 바나나

 익히면 물컹이아니라 물렁해져서 혹시 못먹을까봐 걱정했는데

세상에나 ㅋㅋㅋ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ㅠㅠ

바나나가 초코랑 요로코롬 잘어울리는지 처음알았어요

   남은 바나나를 더 얹어먹었지뭐예요

 

 

 

 

 

 

 

 

 

바나나가 있는부분은 초코가 흘러넘치네요

초코가 아니었다면 덜익었다고 갖다버리라며..

밀가루냄새도 엄청났겠죠 ..하하

 

처음엔 요로코롬 찐덕한게 좋다며 감동감동하면서 맛있게 먹었는데..

소화가 안되는거같기도하고

이건아예 안익은건데 싶기도하고

안익어보이는데 오히려 그게 맛있고

이건대체 성공인지 실패인지 긴가민가;ㅅ  

 

저야 초콜릿 퍼먹는거같다며 좋아했지만

아무래도 더익혀주시는게 나을듯해요 그쵸? ㅋㅋ

덜익은거먹고 배탈나기전에요

 

 

 

 

 

 

 

 

쩍쩍 크랙이 너무맘에들어요

 

 

 

 

 

 

 

 

좋아해야할텐데..

누군가를 위해 포장할때의 설레임.

해본사람만이 알지요 흐흣

냅킨과 포크를 같이넣어서 포장해봤어요

포장도 정말 오랜만에 해봐요 ^^

 

 

 

 

 

 

 

 

 

 

 

 

 

 

 

 

 

이번엔 유난히 사진을 많이찍었어요

50장이 넘는사진들중에서 열심히 골라낸 아이들 이쁘게 봐주시구용

집에 처치해야할 바나나가 있다면

게다가 버터마저 없다면  바나나브라우니 call~

버터안들어가도 이렇게 맛있게 되는군뇨 뿌듯하여라

완죤 제스타일 으헤헤^^

 

 

 

 

 

 

 

 

 

퍼가실땐 덧글한줄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