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구글 어스가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 찾았다?

monocrop 2009. 2. 23. 12:31

 

구글 어스가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 찾았다?
2009년 02월 22일 (일) 15:45:33 제주투데이 webmaster@ijejutoday.com
  http://www.e-today.co.kr/200707/news/newsview.php?TM=news&SM=0111&idxno=210624

   
  ▲ 구글 어스 홈페이지.  
구글 어스의 해저 탐사에서 전설적인 도시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대서양 해저에서 밝혀냈다는 일부 주장에도 불구하고 구글 어스는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의 위치는 여전히 묘연하다며 이를 부인하고 있다고 BBC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글 어스는 해저 지형 탐사 과정에서 “아프리카 연안에서 960㎞ 떨어진 해저 지점에서 거대한 도시 내의 도로들과 거대한 도시의 흔적들을 발견했다.

탐사 전문가들은 “이것이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이 말했던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말해주는 물증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구글 측은 "도로로 보이는 흔적들은 탐사선이 수중 음파 탐지에 나서면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발견했을 가능성에 부인했다.

아틀란티스는 한때 풍요로운 유토피아였으나 쓰나미 같은 자연재해로 고대에 파괴됐다는 설을 가지고 있다.

아틀란티스는 2000여년 전 플라톤이 처음 밝힌 이래로 학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실제 아틀란티스를 규명하기 위한 연구가 다수 진행돼왔다.

지금까지 아틀란티스의 실제 위치는 학자들에 의해 여러 차례 설왕설래됐으며, 대서양 한 가운데에 있다거나 지브롤터 근방에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었다.

플라톤은 아틀란티스 섬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준 높은 문명, 풍요로움을 간직한 섬이라고 기록한 바 있다. <뉴시스>

 

 

capture by 님의 침묵  / http://www.coo2.net/네티즌 자유게시판 15613

 

 

구글 어스가 전설의 대륙 '아틀란티스'의 존재를 입증했다.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pid=136549&cate=global&page=

최근 릴리스된 구글 어스 5.0에서 바닷 속을 3D 화면으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구글 오션’ 기능을 통해 플라톤이 언급했던 전설 속의 아틀란티스 대륙의 위치와도 유사한 아프리카 북서부의 스페인령 화산 군도인 카나리아 제도와 역시 화산 군도인 아조레스 군도가 가까운 곳에서  해저 구역(사진)이 포착됐다. 

플라톤이 묘사했던 아틀란티스가 있던 지역 중 하나로 여길 수 있는 곳이다.

구글을 통해 드러난 해저 이미지로 다시 주목을 받게 된 아틀란티스는 플라톤의 저서 ‘크리티아스’에 등장하는 전설 속의 섬이다.

플라톤에 따르면 아틀란티스는 곳곳에 신비로운 과일이 열리고 모든 건물이 금과 은으로 덮인 풍요로운 땅이었지만, 아틀란티스 사람들은 날이 갈수록 탐욕스러워져 이에 분노한 신은 대재앙을 내려 하룻밤 만에 아틀란티스를 바다 밑으로 가라앉게 했다고 한다. 지금까지도 아틀란티스의 실체를 두고 의견은 분분하다.

대서양의 카나리아 군도, 아조레스 제도가 아틀란티스의 일부라는 설도 있다. 아틀란티스 생존자들이 아메리카 대륙의 아스테카문명을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다.

그러나 구글 측은 "도로로 보이는 흔적들은 탐사선이 수중 음파 탐지에 나서면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발견했을 가능성을 부인했다.<사진=구글 어스 캡쳐>

조창용 기자 (creator20@csnews.co.kr) 2009-02-22 15:0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