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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연출-VP

monocrop 2008. 4. 26. 03:00
 

장사 잘되는 점포란?

 

예전에는 점포에 상품만 많이 깔고(진열) 색상도 알록 달록 해야만 잘 되는 분위기였다

그래서 예전부터 장사 하셨던 분들은 지금도 그래야만 장사가 잘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고

있다. 물론 약간의 예외도 있지만 요즘 소비자는 어찌나 따지고,예민하고,감각적으로 생각을

하는지 (물론 저도).. 그래서 최근에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패턴등 바쁜 소비자를

잘 관찰하고 분석해야 한다

 

요즘에는 잘 팔리는 상품만 만든다고 잘 팔리는 시대는 지나갔다 소비자는 날로 영리 해져서

선택이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같은 상품이라도 좋은 환경과 서비스가 있어야지 구매가 이루워 진다

즉 소비자는 사기 싫어서 안사는게 아니라 선택 할 상품이 없어서 구매를 하지 않는 것이다

 

이럴때 매력적인 연출이 있다면 같은 상품이라도 사고 싶은 충동이 생겨서 충동 구매를 하던가

관심없던 상품도 디스플레이가 잘 되어 있으면 관심과 쇼핑의 즐거움을 줄수 있기때문에 그만큼

연출과 진열이 중요한 것이다 ...이것이 비주얼 머천다이징(Visual Merchandising-VM)이다

 

- 매력적인 상품 연출과진열은 보이지 않는 판매사원인 것이다-

 

장사 잘 되는 비법 1.......

 

장사가 잘 되려면 점포의 연출과 진열부분을 잘 구분에서 소비자에게 상품의 정보를 주어야한다

그래서 VM을 전개하기 위한 VP.PP.IP부분을 알고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한다

 

 

연출 VP (Visual Presentation)

 

VP의 위치는 고객이 처음 시선이 닿는 쇼윈도.스테이지이다

점포의 이미지와 상품의 정보를 높이는 역활을 하는 곳이다. 점포의 토탈 이미지를 보여주는 곳이고

고객의 시선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공감을 얻어야 하므로 테마형식으로 이루워 져야한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계절을 표현한다든가 하여 시선을 머무르게 한다.

 

연출자의 개인 성향을 자제하고 소비자의 마음으로 연출해야 좋은 연출이라 할 수있다.

 

 

....테마를 주면서 연출한 사례

 

 

 

....상품칼라를 단일화 해서 집중 시선을 준다

 

 

 

....마네킹에 칼라를 주어서 시선을 머무르게 한 연출

 

 

 ....개개매장은 고객의 왕래가 많은 부분에 VP stage를 설치해서 매장컨셉과 브랜드이미지

      주력상품등을 부각시킨다.

 

.....여성 마네킹을 이용하여 남성의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겼다

 

출처 : 점포 비주얼 머천다이징
글쓴이 : 버섯돌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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